현재 SC카드 초기화에 대해서는 기존 통합문의 접수를 통해 해지가 가능했던 사항에서
직접 해지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1. SC 보안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
- R2게임실행 > SC보안코드를 이용 로그인 > SC카드 이메일 입력창 오른쪽 사용해제 버튼
2. SC 보안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 홈페이지(로그인) >고객센터 > R2 SC > 해지하기 > 신청
※ R2 SC보안카드 해지 바로가기
※ SC 보안카드 분실하신 경우 해지하기 신청 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진행되오니 본인인증 수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인증 수단 :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그 외 수단 인증불가)
그 동안 SC카드 분실 시 즉시 해지할 수 없던 불편사항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고자 추가된 기능이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어 SC보안카드 해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C보안카드는 행여 발생할 수 있는 계정 도용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 수단으로,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보호를 위해 항상 각종 보안카드를 활성화 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1. U-OTP+ 모바일앱 다운로드
-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U-OTP+를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피처폰: U-OTP+ 고객센터 (070-4456-9097)로 문의해 주시면 앱설치가 가능한 SMS를 전송해 드립니다.
2. R2 홈페이지(로그인) > 우측 상단 닉네임 클릭 > 보안센터 [가기] 버튼 클릭 > U-OTP+ [가입하기]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재입력 > 약관 동의 > 휴대폰에 설치한 U-OTP+ 앱에서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여 홈페이지에 입력
> 다음버튼 클릭 > 인증번호 7자리 입력 > 가입완료
OTP란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웹젠 게임 실행 시 본인의 휴대폰으로 다운받은
U-OTP+ 프로그램을 통해 매번 새로 발급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되는 이중 보안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시 매번 새로운 인증번호가 발급되므로 정보 유출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젠 U-OTP는 고객님의 계정보호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며,
매번 인증번호 확인 시에도 별도의 통신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U-OTP+는 R2 홈페이지(로그인) > 우측 상단 닉네임 클릭 > 보안센터 [가기] 버튼 클릭 > [가입해지] 버튼 클릭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U-OTP+는 아래 인증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 후 가입해지가 가능합니다.
- U-OTP 인증으로 가입해지
- 본인명의로 가입된 휴대폰 인증
- 아이핀 인증
R2 홈페이지(로그인) > 우측 상단 닉네임 클릭 > 보안센터 [가기] 버튼 클릭하신 후
고객님의 계정 리스트에서 [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SNS 연동계정, 탈퇴대기 상태의 계정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1. SC발급장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카드 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SC 보안코드가 발급됩니다.
* [SC카드요청]은 서버 선택 화면 왼쪽 상단에서 자신의 메일주소를 입력한 후 카드 요청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가입 이후에는 게임 로그인 시 항상 SC코드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R2 접속 시 SC가입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SC가입화면에서 넘어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SC카드요청]은 서버 선택 화면 왼쪽 상단에서 자신의 메일주소를 입력한 후 카드 요청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신청후 반드시 재접속하셔야 SC카드가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 이후 SC카드를 참고하여 인증 코드 입력한 후 접속이 가능합니다.
1. SC 신청에 사용할 메일 주소의 수신가능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웹젠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스팸으로 분류하시거나
수신거부를 하셨을 경우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SC 보안코드가 있는 메일을 분실하시거나 삭제할 경우 게임접속을 하실 수 없으며, 기존 SC가입을 해지하고 재가입
하셔야 하므로 메일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보다 안전하게 SC를 사용하시려면 보안코드를 발급 받는 즉시 프린트 하셔서 항시 휴대 가능한 지갑 등에 보관하시고,
받은 이메일을 완전히 삭제해주세요.
1. 웹젠 홈페이지 또는 R2 홈페이지 로그인 > 우측 상단 [닉네임] 클릭
2. [나의 서비스] 클릭 > [보안센터] 메뉴 > [전화인증 안내] 클릭
3. [전화인증 안내]페이지 > [전화인증 가입] 클릭
※ ARS 전화인증 서비스 가입은 계정 명의와 휴대폰 명의가 일치해야 하며, 명의가 다르면 가입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