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정책

 1. 운영 정책의 정의

1) 운영정책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R2 서비스의 기준과 고객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주셔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R2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과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간에 지켜야 할 게임의 기본적인 운영정책으로 원활한 게임진행과 게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R2와 고객님 간의 약속입니다.

2) 운영정책은 R2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 명시된 이용약관을 근거로 하며,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처리 및 다른 고객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고객이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라 불이익을 당할 수 있사오니 주의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운영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변경일 7일 전에 R2공식 홈페이지(http://R2.webzen.co.kr)에 공지합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수시로 공지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객 여러분께서 변경, 공지된 운영정책을 숙지하지 않으시어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피해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많은 고객들이 동시에 접속해 즐기는 R2 이기에 다른 고객들의 즐길 권리 역시 존중하셔야 합니다. 고객여러분이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동을 할 시, 고객 여러분은 GM(Game Master 또는 Game Manager)으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고에도 불구, 개선의 여지가 없다면 원칙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GM이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 객관적으로 판단해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서비스 이용제한을 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 및 일반적인 사회통념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만약 운영정책과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하는 경우 관련법 령에 위배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약관의 내용을 우선 적용합니다.

6) GM은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GM의 역할과 책임

1) GM은 게임 내에서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운영자 캐릭터를 지칭하며, R2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게임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할 권리를 최대한 원활하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GM은 회사의 운영정책과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하며 이를 기준으로 고객의 문의나 요청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합니다. , 공개가 불가능한 정보를 요구하거나, 운영정책과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저촉되는 부당한 요구는 응대가 불가능합니다.

3) GM은 고객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게임 시스템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4) GM은 게임 내에서 고객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으나, 운영상 객관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해 경고, 임의적인 좌표이동이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강제 접속종료 혹은 이용제한(경우에 따라 영구이용제한)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이점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5) GM은 고객에게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사항을 절대 요구하지 않습니다.

① GM은 고객에게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② GM은 고객의 캐릭터 관련 정보 및 고객의 인적 사항에 대한 정보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할 경우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GM은 특정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유 없이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④ GM은 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관계법령 및 R2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보호합니다.

⑤ GM은 고객센터로 신고한 고객의 정보를 피신고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⑥ GM은 게임 내 고객 간의 분쟁에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⑦ GM은 특정 고객에게 어떠한 혜택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를 하는 경우와 게임 진행(혹은 테스트)의 목적상 반드시 필요한 경우는 예외로 둡니다.

6) GM은 게임 내 특정 NPC가 정상적인 행동을 하지 않거나, 고객의 게임 진행에 방해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NPC를 제거하거나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7) GM은 게임 내 문제점 발견 시, 해당 지역을 출입 제한 지역으로 공지하고 모든 고객에게 즉각 떠날 것을 권유하거나 이상이 발생한 퀘스트 진행, NPC의 사냥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8) GM은 대한민국의 올바른 온라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은 R2에서 제공되는 모든 게임요소들을 이용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2) 고객은 게임 상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의 경우, R2홈페이지(http://R2.webzen.co.kr)를 이용한 문의와 전화상담을 통해 R2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문의/요청/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 전화번호 : 1566 - 3003

3) 고객은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불량이용자를 발견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고객은 R2홈페이지(http://R2.webzen.co.kr)의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 전화상담을 통해서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문의는 R2운영팀에서 검토 후 답변 처리하여 드립니다.

5)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기타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 및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R2운영팀에 알리지 않았을 경우, 버그 악용 또는 사용자로 오해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도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R2 서비스 고객 가입 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신상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권리보호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고객 개인의 개인정보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계정을 제3자와 공유하거나 게임 내의 캐릭터/아이템/계정/캐시/게임머니 등에 대한 현금 또는 현물 거래를 제한합니다. 고객이 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고객은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8) 고객은 자신의 계정을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입각하여 고객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고객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계정 관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 불량 이용자 정책

고객에게 건전하고 공정한 게임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4-1. 캐릭터/길드 이름 정책

1) 아래와 일치하거나 유사한 캐릭터/길드 이름 생성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이름은 사전 경고 없이 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소유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이름, 상표, 명칭, 로고 등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한 캐릭터/길드 이름

② GM 및 당사직원을 사칭하거나 혼란을 줄 수 있는 캐릭터/길드 이름, 운영 서비스와 관련된 캐릭터 이름 또는 R2 서비스나 회사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③ 타인이 불쾌하게 받아드릴 수 있는 비어, 속어, 인체 또는 그 기능에 대한 부적절한 내용의 캐릭터/길드이름

④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캐릭터/길드 이름

⑤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R2와 관련 없는 사업체 및 단체 등을 포함하는 캐릭터/길드 이름

⑥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본인 혹은 타인에게 선정적인 표현이라 판단될 수 있는 캐릭터 /길드 이름

⑦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를 현금/현물 거래할 의도가 있거나 조장하는 캐릭터/길드 이름

⑧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지역,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캐릭터/길드 이름

⑨ 금지하고 있는 캐릭터/길드 이름을 일부 수정하는 행위 또는 위 내용에 해당하는 이름의 철자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조합한 캐릭터/길드 이름

2)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특정 캐릭터/길드 이름을 확인하신 경우, 바로 GM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R2운영팀에서는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해당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캐릭터/길드 이름은 이름 정책에 어긋나지 않는 한 바꾸거나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단, 게임에서 정한 시스템을 통한 변경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4-2. 길드 정책

1) 길드는 R2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고객간 커뮤니티이기에 길드의 운영과 유지의 책임은 고객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2) 아래 각 호의 내용과 같은 부적합한 길드 마크를 사용하거나 만드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마크 및 변형한 형태의 마크

② 특정 기관, 기구, 국가 단체의 휘장 및 마크

③ 불건전 사진이나 혐오감을 일으킬 수 있는 마크

④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소유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상표, 명칭, 로고 등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한마크

⑤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본인 혹은 타인에게 선정적인 표현이라 판단될 수 있는 마크

⑥ 타인이 불쾌하게 받아드릴 수 있는 비어, 속어, 인체 또는 그 기능에 대한 부적절한 내용의 마크

⑦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지역,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마크

⑧ 위 내용에 해당하는 모양을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조합한 마크

 

4-3. 현금거래

1)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의 현금/현물 거래는 게임성을 심각히 훼손시키는 행동입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다수의 고객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행동이기 때문에 R2 서비스 내에서는 이를 금지합니다.

2) 아래 각 호의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의 현금/현물 거래로 간주되는 행위를 한 고객은 운영정책위반의 경중을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그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의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① 회사나 고객이 공유하는 통념상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을 하거나 게시판 또는 개인상점 메시지를 게시한 경우

② 회사나 고객이 공유하는 통념상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이름을 생성한 경우

③ 현금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과 유사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경우

④ 현금거래 의도로 캐릭터 이름을 광고하는 경우

⑤ 현금거래 특정 사이트 및 상업적인 광고행위, 이와 관련한 캐릭터 이름/계정명을 생성 혹은 광고한 경우

⑥ R2 의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을 다른 온라인 게임(웹젠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포함)의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과 거래하는 경우

 

4-4. 시스템/버그악용

1) 고객은 존재할 수 있는 게임 내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버그악용은 게임성을 심각히 훼손시킬 뿐 아니라 다른 모든 고객에게도 피해를 주는 일입니다.

2) 고객은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고객센터를 통해 GM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고객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GM에게 제보하지 않고 버그를 의도적으로 악용할 경우, 규정에 의거하여 이용제한될 수 있으며 버그 악용 이전 상태로 모든 데이터를 되돌립니다.

3) 각종 핵 및 비공식 프로그램(자동사냥, 서버해킹, 스피드 핵, 게임진행 시 실행되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사용 시에는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한 것이 확인되면 바로 영구이용제한 됩니다. 아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이 이용제한됩니다. 다만, ②, ③, ④의 경우 사안의 경중을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영구 계정 이용제한을 결정합니다.

①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GM에게 알리지 않은 채 다른 고객에게 그 내용을 전파하는 행위

② 버그를 악용해 이득을 얻는 행위

③ NPC이상 등의 문제점을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비정상적인 행위

④ 구입가격보다 파는 가격이 더 비싼 아이템을 찾아내 지속적으로 물건을 되파는 등의 행위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

⑥ 자동 사냥 프로그램, 서버 해킹 프로그램, 스피드 핵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각종핵 및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4) 게임 내 시스템 오류 악용(어뷰징) 및 버그 사용 행위로 이득을 취한 재화 또는 아이템은 회수할 수 있습니다.

 

4-5. 게임 내 고객간의 분쟁

1) GM은 게임 내의 고객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가 아니라면, GM은 고객의 즐길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고객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GM이 고객들간의 분쟁에 불가피하게 관여를 해야 되는 경우, 공정성과 일관성을 기초로 하여 객관적인 입장에서 정황을 판단하고 중재를 합니다.

2) 비매너 행위에 해당하는 운영정책 미 준수 사항이 확인될 경우,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 객관적인 GM의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 및 이용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안의 경중을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경고 없이 곧바로 이용제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비매너 행위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① 게임상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각종 표현 및 묘사 행위

②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 행위

③ GM을 대상으로 협박 혹은 욕설을 하는 행위

④ 다른 고객에게 GM을 사칭하거나 사칭을 시도하는 행위

⑤ 다른 고객 혹은 특정 그룹에, 회사 혹은 GM이 특정세력에게만 편향적이라는 등의 루머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⑥ 본인의 실명이 아닌 타인의 정보 및 허위정보를 사용하여 계정을 만드는 행위

⑦ 게임 내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의 양도대가로 현금 또는 현물(現物)을 요구하거나, 현금 또는 현물을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캐릭터/계정/캐시/게임머니 등을 거래하는 모든 행위

⑧ 게임 내 계정의 교환을 요구하는 모든 행위

⑨ 일반적으로 금기 시 하는 말(욕설, 비속어, 은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⑩ 타인의 계정을 도용, 게임 내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거나 게임의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는 행위

⑪ 특정 국적, 인종, 지역, 종교 등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행위

⑫ 매크로/스피드 핵 등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한)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⑬ 부적절하거나 당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 등을 포함한 홈페이지 주소나 링크를 게재하는 행위

⑭ 아래와 같은 게임 진행 방해 행위

- 지속적인 채팅창 도배 행위

- 동음이의어와 철자를 바꾼 것을 포함한 여러 형태의 모욕적 이름을 사용하는 행위

- 채팅창에 과도한 양의 글을 올리는 행위

- 고의적으로 문이나 통로를 막거나 특정지역에서 장시간 다른 고객의 게임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 GM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협조하지 않는 행위

⑮ 동일 IP에서 다중으로 접속하는 등 비정상적으로 접속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 그 외 회사나 고객이 공유하는 통념상 비정상적이라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4-6. 비공식 프로그램 이용 및 작업장 운영 금지

공중부양, 스피드 핵 또는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은 비공식 프로그램이므로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R2 클라이언트 외 R2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비공식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사용하거나 배포, 판매하거나 이를 사용, 활용, 이용, 관여하는 경우에는 계정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영리를 목적으로 동일, 유사한 IP(IP 네자리 중 세자리가 동일하면 유사하다고 판단함)대에 다수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비공식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거나 다수의 인력을 이용하여, 게임 내 재화나 아이템 등을 획득, 거래하는 행위(이하 '작업장 운영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러한 작업장 운영행위를 할 경우, 계정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에 열거된 행위는 R2 질서에 크게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2)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거나 유인, 권유, 협력하는 행위

3) 이를 이용해 이익을 취하는 행위, 이를 이용하여 습득된 아이템을 비정상 교환으로 획득한 행위 및 습득된 아이템을 이동시키는 행위

4)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한 캐릭터로부터 그 사실을 알면서 아이템을 취득하는 행위

5) 유사 및 동일한 IP에서 다수의 계정으로 접속하는 행위

6) 위 1)항부터 5)항까지의 행위를 한 계정으로부터 그 사실을 알면서 유상으로 아이템, 거래 내 재화 등을 양수하는 행위

7) 위 1)항부터 5)항까지의 행위를 한 계정으로부터 무상으로 아이템, 게임 내 재화 등을 양수하는 행위

8) 위 1)항부터 5)항까지의 행위를 한 계정과 반복적으로 다수의 아이템, 게임 내 재화 등을 양수하거나 거래하는 행위

 

4-7. R2 PS 적용 및 일시적인 이용제한

R2 PS 란? R2 Private Security 의 약자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본인 인증 절차를 뜻합니다.

1) R2운영팀은 다음과 같은 경우 해당 아이디 혹은 IP에 대해 R2 PS 또는 한시적인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있습니다.

① 계정도용이나 명의도용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하기 전까지 R2 PS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정상 대량 접속 IP에 대해 한시적인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관련으로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하기 전까지 R2 PS를 통한 게임 접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명의 도용으로 의심할 수 있는 기록이 확인될 경우 R2 PS 및 이용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경미한 문제로도 경우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 질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계정 도용/사기/복구 정책

계정도용(해킹)/사기/복구 건에 대한 모든 신고는 기록(Log)으로 확인된 사항으로 조사가 이루어지며, 사기 등 발생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내에 접수하여야만 조사가 가능합니다. 허위 및 과장 신고를 한 경우에는 계정상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혹은 계정, 캐릭터, 아이템, 캐시, 게임머니 등의 현금/현물 거래 도중 발생한 사고와 게임 내에서 아이템 등 교환/매매 도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으며, 피해 사항에 대해서는 현금/현물 거래 당사자들 간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하오니 고객은 다른 고객이 게임 내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아이템 등을 게임 내 평균적으로 거래되는 가치보다 낮게 혹은 대가 없이 제공한다고 이야기할 경우 특히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5-1 해킹, 도용 및 기타 데이터 소실 책임

1) 용어 정리

① ‘해킹’이란 타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인해 회사 혹은 고객, 기타 관련자(서버 및 통신사업자 등)의 보안 시스템에 하자가 발생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② ‘도용’이란 회사 혹은 고객의 보안 시스템에 하자 없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고객 이외의 타인에게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③ ‘데이터 소실’이란 ‘해킹’ 혹은 ‘도용’이외의 원인(정전, 화재 혹은 회사, 타사의 기술적 하자로 인한 경우 포함)으로 인해 고객이 가진 ‘캐릭터 등’이 해당 고객으로부터 상실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등이 절대적으로 없어진 경우와 타인에게 이전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④ ‘캐릭터 등’이란 ‘해킹’, ‘도용’, ‘데이터 소실’로 인해 고객이 상실한 캐릭터, 캐시, 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기타 재산적 가치 있는 것이나 기록(이를 총칭하여 ‘캐릭터 등’이라고 합니다.)을

의미합니다.

⑤ ‘복구’는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요건이 갖추어진 경우, 당사가 조사 시점에 잔존하는 고객의 ‘캐릭터 등’을 회복시켜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⑥ ‘회수’는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재화 내지 아이템을 박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2) 회사의 책임

① 해킹, 도용사고가 있거나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기타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혹은 중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데이터 소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혹은 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복구 정책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서 해킹, 도용사고가 발생한 경우 혹은 회사의 고의, 과실로 인해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경우에 사고 발생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피해 고객으로부터

신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소실, 상실한 ‘캐릭터 등’을 복구시켜줍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회사는 복구하지 않습니다.

- ‘해킹’, ‘도용’사고 혹은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후 7영업일이 경과한 후 신고가 된 경우

-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다고 하여도, 고객이나 제3자의 고의, 과실이 주된 원인이 되어서 해킹, 도용사고, 데이터 소실이 발생한 경우

-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의 특성상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 사고 발생 전 기록이 소실되어서,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 계정 명의자와 신고자가 다른 경우

- 계정 명의자와 실제 사용자가 다른 경우

- 소실, 상실된 아이템, 재화 등이 무상으로 지급된 경우

- 기타 위에 준하는 경우로서 회사가 복구를 진행하기 곤란한 경우

 

4) 회수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 혹은 회사가 ‘캐릭터 등’을 상실하거나, '캐릭터 등'이 권한 없이 형성, 이전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요건에 따라 피해 고객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피해 고객 혹은 회사의 아이템(권한 없이 형성된 아이템 포함)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거래자 (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을 사고 판 모두)가 모두 비정상거래(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에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를 한 경우

 

5-2. 사기

1) 게임 내 사기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말하며, 이러한 행위는 게임 질서를 크게 어지럽히고 상대 고객의 노력을 정당한 대가 없이 빼앗는 것으로서 페어플레이 정신에 위배됨은 물론,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법률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입니다.

2) 게임 내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조사를 통해 확인된 사기 행위자의 관련 계정은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특정 캐릭터/GM/당사직원 등을 사칭하여 상대방으로부터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혹은 개인상점 시스템을 악용한 사기 행위는 그 폐해가 상당히 크고 고의성이 강하므로 1회 행위로도 해당 계정은 영구 이용제한됩니다.

※ 사기의 종류는?

① 다른 고객을 기만할 목적으로 매매 채팅 내용, 개인상점 메시지와 실제 가격을 다르게 거래 창에 가격을 올리거나, 혹은 서로 다른 아이템의 비슷한 아이콘 모양을 악용해 물건을 판매하거나 판매 시도하는 행위는 사기 행위로 간주됩니다.

② 다른 고객의 게임 정보(계정 및 캐릭터, 아이템, 실버 등)를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획득하거나 획득을 시도하는 행위

③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거나 비슷한 이름의 캐릭터를 생성하여,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타인의 게임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④ 신용 거래를 악용하여 타인으로부터 게임 내 아이템 및 실버 등을 먼저 획득한 뒤, 이에 상응하는 아이템 또는 실버 등을 넘겨주지 않은 행위

⑤ 계정 공유를 빌미로 다른 고객에게 본인의 개인 정보를 유출시킨 후, 이를 신고하는 행위

4) 사기 사건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를 받은 후 사기 행위자에 대한 이용제한을 위해 사건 조사만 가능하고, 아이템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5-3. 복구

1) R2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게임 내 기록 확인이 명확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여기서 게임 내 기록이라 함은 게임 서버의 기록(Log)을 의미합니다.

2)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GM은 아이템, 경험치와 같은 피해를 입으신 사항에 대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란?

① 본인의 의지로 게임상에서의 거래가 완료된 정상적인 아이템은 거래와 동시에 이용권리가 넘어간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에서 관여하지 않음

② 개인상점 시스템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이템 가격, 아이콘, 개수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③ 거래시스템을 통해 거래 도중 대상을 잘못 선택하거나 거래하려고 했던 아이템의 아이콘, 개수, 가격 등 확인 가능한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은 경우

④ 상대방의 신원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템을 전달 또는 대여해 준 경우

⑤ 본인의 의지로 아이템을 필드에 드롭한 경우(이 경우는 아이템의 소유권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⑥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등

3) 일반적으로 불리는 랙 현상과 회선장애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R2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경우,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고객이 퀘스트를 정상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립니다. 필요하다면 퀘스트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캐릭터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본인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아이템을 떨어뜨리거나 NPC에게 판매한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이용권리가 상실되므로 이에 대한 복구 신청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6) 삭제된 캐릭터의 경우 계정당 1회에 한해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복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고객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개별복구는 불가능합니다.

 

6. 유료 게임서비스(또는 부가 서비스) 정책

1) R2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모든 컨텐츠(아이템 및 캐릭터 정보 등)는 게임 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데이터이며 화폐로서 가치를 갖지 않습니다. 이 무형의 데이터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으므로 개인간의 유료 게임서비스와 게임 내의 컨텐츠(아이템 및 캐릭터 정보 등)에 대한 현금/현물 거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유료 게임서비스 자산의 컨텐츠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3) 유료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주의해 주셔야 할 부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유료 게임서비스를 무료로 충전해 주겠다는 전화 결제 유도 사기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타인에게 전화번호나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절대 노출하셔서는 안됩니다.

③ 전화를 걸거나 받아서 인증 번호를 눌러 달라는 요구에 결코 응하셔서는 안됩니다.

위 경우는 예제이며 이 외에 본인 과실에 해당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R2운영팀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사항이기 때문에 하셔서는 안됩니다.

※ 유료 게임서비스 상품은 게임 내 아이템과 전혀 다른 성격을 갖습니다. 유료 게임서비스 상품은 게임 내아이템으로 분류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4) 아이템 몰(또는 상점)에서 구입한 유료 아이템은 인벤토리로 이동하는 순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후에는 환불 처리 되지 않습니다.

5) 유료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이 회사측의 과실이 발생할 경우 유료 아이템에 대한 복구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유료 아이템이 소실된 경우

② 유료 아이템을 이용 중 회사측의 귀책사유로 인해 해당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7. 이용제한 정책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고, 다른 고객의 게임 및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즐길 권리를 침해하며, 진행을 방해 하거나 피해 및 불쾌감을 주는 등 건전한 게임문화 육성 정책에 반하는 행위는 이용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비매너 행위에는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유포 및 제3자에 대한 권유 등을 포함합니다.

1)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한 설명

① 서비스 이용제한 이란 모든 고객의 게임을 즐길 권리를 위해 비매너 행위자가 게임, 빌링 서비스, 홈페이지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없도록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주는 일련의 조치를 뜻합니다.

② 지속적으로 제재를 받았거나, 비록 한번의 행위에 그친다 하더라도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한 경우 이용 제한의 수위는 다른 제재에 비해 높을 수 있으며, 해당 명의로 가입되어있는 모든 계정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 제15조의 제2항의 '중대 위반행위'를 한 자에게 영구 이용 제한을 할 수 있고, 중대 위반행위자가 부당하게 취득하거나 생성, 보유한 아이템, 재화, 캐시, 계정 등(이를 총칭하여 '아이템 등'이라고 합니다)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 제15조의 제2항의 '중대 위반행위'를 통하여 보유, 형성된 '아이템 등'을 어떠한 경로로든지, 누구에게든 아래와 같은 방법(비정상 거래)으로 양수(무상 양수 포함)하거나 양수하기 위한 시도, 접촉, 광고, 알선, 권유를 한 자에게, 회사는 영구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등'을 중대 위반행위자로부터 직접 양수하였는지는 묻지 않습니다.)

  • - 위반행위를 통하여 보유, 형성된 사실을 알고(중과실로 모른 경우 포함) 해당 '아이템 등'을 양수
  • - 해당 '아이템 등'을 게임 내에서 허락한 방법으로 거래하였으나. 시세에맞지 않게 현저히 저렴하거나, 현저히 비싼 대가로 거래한 자
  • - 장외 거래로서 해당 '아이템 등'을 양수한 자
  • - 무상으로 해당 '아이템 등'을 양수한 자

※ GM은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고객들의 자율적인 게임 문화를 존중하며, 이에 불필요한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비매너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 하고 게임 내 질서유지를 위해 GM은 비매너 행위에 대해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비매너 행위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며, 비매너 행위의 수위에 따라 해당 비매너 행위자 명의의 관련 계정 전부에 대하여 동일한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채팅 금지 : 해당 계정을 대상으로 게임 내 채팅이용이 일정시간 제한 합니다.

② 권고 : 게임 내 GM의 경고 메시지 또는 GM의 판단에 따라 강제 접속 종료 및 강제 소환을 적용합니다.

③ 계정 이용 제한 : 일정 기간 동안 해당 계정은 접속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④ 영구 계정 이용 제한 :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⑤ 빌링 이용 제한 : 일정 기간 동안 해당 계정은 결제, 환불 등의 빌링 관련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⑥ 영구 빌링 이용 제한 : 해당 계정은 결제, 환불 등의 빌링 관련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⑦ 계정 가입 제한: 해당 명의로의 통합 계정 추가 가입이 제한됩니다.

2) 실제 R2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예를 표로 구성하였습니다.

분류내용

1

2

3

4

채팅관련

욕설

타인비방

인격모독

일반

채팅금지

(계정)1시간

강제퇴장

채팅금지

(계정)3시간

강제퇴장

채팅금지

(계정)5시간

강제퇴장

악성

이용제한 3

이용제한 7

이용제한 15

채팅창 도배

채팅금지

(계정)1시간

강제퇴장

채팅금지

(계정)3시간

강제퇴장

채팅금지

(계정)5시간

강제퇴장

상업적 홍보

게임

진행

방해

의도적/악의적인

게임진행 방해

경고

강제퇴장

이용제한 3

이용제한7

이용제한15

GM경고 무시

운영 진행 방해

허위 신고 제보

이용제한 7

이용제한 15

영구 이용 제한

허위사실 유포

채팅금지

(계정)5시간

강제퇴장

이용제한 3

이용제한 7

이용제한 15

부적합한 캐릭터

길드 이름/ 길드 호칭

경고

(명칭변경권고)

임시 이용제한

(명칭변경 해제)

길드 마크

경고

(길드마크

변경권고)

일반적인 비매너 행위

경고

강제 접속 종료

이용제한 3

운영자

사칭

GM

직원 사칭

이름

단순유사

캐릭터 이름 변경 권고

이용제한 3

사칭 시도

이용제한 15

영구 이용제한

사칭확인

(아이템
편취)

영구 이용제한

 

 

현금 거래

아이템/계정./캐릭터

캐시/게임머니 등의

현금/ 현물거래

(사이트)광고

이용제한 5

이용제한 15

영구이용제한

아이템,계정

캐릭터,캐시

게임머니

등의 현금

현물거래

(사이트등록포함)

확인

이용제한 5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5

(아이템 회수)

영구이용제한

(아이템 회수)

시도

이용제한 1

이용제한 5

이용제한 15

영구이용제한

비공식
프로그램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유포

영구 이용제한

(아이템 등 회수)

게임 내용에 영향을

줄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 사용

작업장

운영행위

동일, 유사한 IP에서

 다수의 계정이 접속하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아이템 등 회수)

비공식 프로그램을

운영한 계정의 IP

동일, 유사한 IP에서

다수의 계정이 접속하는

행위

영구 이용제한

(아이템 등 회수)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한 계정

작업장에서 운영되는

계정으로부터 사실을

알면서(또는 반복적으로)

아이템, 게임 재화를

양수한 행위

영구 이용제한

(아이템 등 회수)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한 계정

작업장에서 운영되는

계정이 아이템, 게임

재화를 거래하거나

현금화하는 행위를

알면서(또는 반복적으로)

돕는 일체의 행위

영구 이용제한

(아이템 등 회수)

사기

계정도용

서버간 아이템 거래

이용제한 5

(아이템 회수)

이용제한 15

(아이템 회수)

영구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게임 사기

영구이용 제한

개인상점 시스템 악용

계정도용

개인정보 도용

(계정도용,해킹)/유출

버그

시스템/

버그의 악용

악용

(의도적

반복적)

이용제한 15

영구 이용제한

사용

(단순가담)

이용제한 7

게임서버 홈페이지에 대한 해킹 시스템 파괴

영구 이용제한

중대 위반 행위

해킹, 도용, 작업장 운영, 매크로 사용, 기타 어뷰징

영구 이용제한

비정상

 접속

동일 IP에서 다중계정

동시접속

영구 이용제한

청약 철회

청약 철회 어뷰징

영구 이용제한

3) 채팅금지 누적 기준은 1(24시간) 기준입니다.

① 채팅 채널 성격이 맞지 않는 채팅의 경우 : 1시간 채팅 이용제한

Ex. 전체 채팅 채널에 장사 채팅을 하였을 경우 등

② 채팅 창에 음란한 채팅을 하였을 경우 : 3시간 채팅 이용제한

③ 게임 내에서 현금/현물 거래 채팅을 하였을 경우 : 5시간 채팅 이용제한

④ 그 외 채팅금지 사항은 운영정책 채팅금지 관련 부분에 준하여 이용제한 적용

4) 이용제한 조치의 가중치

GM은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한 객관적 판단을 통해 사안의 경중을 고려하여 경우에 따라 1차 적용이 아닌, 2차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비매너 또는 게임 내 질서유지를 방해하는 해당 고객에게적용할 수 있습니다.

※ 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당사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처리 될 수 있습니다.

5) 이용제한 조치 누적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및 예외적 제한 조치

① 모든 비매너 행위는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에 따라 객관적인 GM의 판단 아래 차등 적용될 수 있으며, 누적 적발 시 운영정책을 근거로 가중하여 적용됩니다.

② 조사를 통해 신고된 이용제한 대상 계정 이외에, 근거 자료를 기준으로 확인된 관련 계정이 추가 확인될 경우 함께 계정이용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제기

①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 내용에 대하여 이의가 있으실 경우에는 R2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문의를 통하여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②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③ 계정도용 관련한 이의 제기를 하실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절차에 따라 접수하셔야 합니다.

- 오프라인 : 신분확인 자료는 국가기관에서 발급한 공인된 신분확인 수단(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에 한하여접수 받습니다.

- 온라인 : 핸드폰을 통한 신분확인과 범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신분확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④ 오프라인을 통한 신분확인 시 관련자료는 7일간 보관하고 있으며, 7일이 경과된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⑤ 이의 내용은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관계기관(소비자 보호원, 경찰서 등)에 관련자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8. 홈페이지 운영 정책

실제 R2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예를 표로 구성하였습니다.

내용

1

2

3

4

5

6

일반

게시판도배

권고 (게시물삭제)

게시판 글쓰기 금지 1시간

게시판 글쓰기 금지 5시간

게시판 글쓰기 금지 1일

게시판 글쓰기 금지 3일

게시판 글쓰기 금지 7일

게시판욕설 및 타인 비방, 인격모독

상업적 홍보

회사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개인 정보 유출 및 공개

음란 게시물

악성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

이용제한 5일

이용제한 15일

영구이용제한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 유포

게시판 글쓰기 금지 15일

게시판 글쓰기 금지 30일

GM 사칭 및 사기

게시판 글쓰기 금지 15일

게시판 글쓰기 금지 30일

비공식 프로그램 유포

영구이용제한

 

9. 리부트 서버 정책

1) 리부트 서버는 본 서버에 구현될 기능 및 업데이트 사항 등에 대한 테스트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또한, 테스트 목적의 필요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아이템, 캐릭터 정보 등을 초기화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리부트 서버의 클라이언트는 본 서버와 다르므로, 리부트 서버용 클라이언트를 별도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3) 테스트 과정에서 잦은 서버다운이 발생할 수 있으며, 롤백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리부트 서버는 그 목적상 예측 불가능한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 가능하나 이는 테스트의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것으로 보상의 개념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스트 서버에서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보상이 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리부트 서버에서 발생하는 모든 통합신고(해킹/사기/복구) 서비스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6) 리부트 서버에서 획득한 경험치, 게임머니, 아이템 등을 포함한 모든 내용은 정식 서버와 연동되지 아니합니다.

7) 위의 항목을 제외한 모든 정책은 본 서버 운영정책과 동일합니다.


10.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1) 회원은 이메일, 전화, 대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 상담원, 회사 운영관련자 등 회사 근로자, 회사와 위탁관계를 맺어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자, 경비담당 인력, 기타 직원(이하 총괄하여 ‘직원 등’이라고 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이를 ‘고객 응대 근로자에 대한 폭언 등’이라고 합니다)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폭언, 욕설을 하는 행위

②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말을 하거나, 글을 쓰는 행위

자해, 자살을 암시하거나 예고하는 행위

반복하여 동일, 유사한 요구를 하는 행위

회사와 사전 약속 없이, 무단으로 회사 사옥, 영업소, 기타 영업을 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소란을 피운 행위

⑥ 직원 등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를 반복한 행위

⑦ 직원 등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거나, 글을 쓰거나, 행동을 하는 행위

⑧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과 관련된 내용이 아닌 다른 사항을 문의하는 행위

⑨ 회사나 직원 등을 협박하는 행위

⑩ 산업안전보건법의 고객응대 근로자의 권익을 해하는 언동을 하는 행위

⑪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2) 회원이 게임이용, 개인정보, 결제, 환불, 기타 불만에 관하여 문의하실 일이 있는 경우, 회원은 아래 방법에 의해 상담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운영정책에 정한 방법이외의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전화상담: 1566-3003

3) 회원은 상담, 문의시에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는 글을 쓰거나 말을 해서는 아니되면, 회원이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사는 자살방지를 위해 관련법령에 의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항목

1

2

3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단

7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4차부터는 영구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11. 청약 철회 어뷰징

결제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는 경우 이용 약관 제30조의 6항(청약철회 어뷰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칙 1.

본 운영정책은 2023 10 1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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