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성 강화 스킬 시스템
특성 강화 스킬이란 레벨 구간에 따라 습득 가능한 클래스 고유의 스킬을 강화하여
기존 스킬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거나 추가적인 능력이 붙은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게임에 접속하신 후 단축키 (K) 키를 이용하여 특성 강화 탭에서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① 강화 스킬 목록이 표시됩니다. (하드 히트 클릭 시 > 시간 제어 표시)
② 강화 재료인 ‘문장’이 장착되는 슬롯으로 인벤토리 내에 문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어둡게 표시됩니다.
③ 강화를 진행하려는 스킬의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④ 문장 8개를 모두 등록하면 활성화가 되며, 선택한 스킬의 특성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1. 문장 제작
단축키 [J]로 아이템 제작 창을 띄운 후 재료 카테고리의 각 문장을 클릭하면 해당 문장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문장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사냥이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정령석
문장의 필수 재료인 정력석은 콜포트 8대 전의 마지막 층에 서식하는 일부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강화
특성 강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8개의 문장이 필요합니다.
① 특성 강화가 가능한 스킬은 밝은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② 스킬이 존재하지 않거나 문장 8개가 모두 채워지지 않으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③ 위 스킬 이미지가 밝게 빛나면 특성 강화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④ 각 문장은 모두 인벤토리 내에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스킬 생성 시 해당 수량만큼
삭제됩니다.
⑤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 스킬 생성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스킬 생성으로 인해 새롭게 탄생한 스킬은 [활성] 탭에 추가됩니다.
생성된 스킬은 퀵슬롯으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각 클래스 별 특성 강화 스킬
1) 나이트
하드히트 |
시간 제어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명중된 대상을 순간적인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다. |
분노의 일격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무기의 인첸트 수치가 5 이상이면 무기 공격력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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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브레이크 |
힘의 집중 |
일정 시간 동안 힘이 증가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패인킬러 |
철의 장막 |
순간적으로 방어력이 상승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버서크 |
한계 돌파 |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공격 속도가 빨라진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피의 분노 |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공격 속도가 빨라진다. 방어력이 좀 더 감소하고 잠시 동안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다. 추가 발동 효과 - 자신의 HP가 1500이하라면 잠시 동안 공격력을 좀 더 증가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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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듀랜스 |
강한 의지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이 급상승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2) 레인저
에임드 샷 |
움직임 포착 |
단발성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명중된 대상의 투명화를 방해한다. |
복수의 화살 |
단발성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무기의 인첸트 수치가 5 이상이면 무기 공격력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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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 베리어 |
바람의 증폭 |
일정 시간 동안 민첩이 증가하며, 스킬 적용 시간 동안 공격을 받을 경우 방어력이 상승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그랩 샷 |
숙련된 사냥꾼 |
잠깐 동안 상대방을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부스트 |
신속한 움직임 |
순간적으로 공격 속도가 빨라진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집중 사격 |
순간적으로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잠시 동안 원거리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다. 추가 발동 효과 - 자신의 HP가 900이하라면 잠시 동안 원거리 공격력을 좀 더 증가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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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 브레이크 |
내면의 파괴 |
대상의 방어력을 일정한 확률로 랜덤하게 감소시키며 시전자에게 원거리 명중률과 크리티컬 확률, 몬스터 추가 대미지의 효과가 적용된다. 명중된 대상의 힘, 민첩, 지능을 랜덤 수치만큼 감소시킨다. |
3) 엘프
소울 익스팬션 |
회피 제어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일정 시간 동안 명중된 대상의 마법 회피를 감소시킨다. |
정령의 분노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무기의 인첸트 수치가 5 이상이면 무기 공격력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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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포스 |
정신의 갑옷 |
일정 시간 동안 지능, 마법 명중이 증가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마나게더 |
정령의 인도 |
무거운 상태에서도 MP가 회복된다. 무거워도 MP회복 +6 |
실프윈드 |
폭풍의 시간 |
방어력을 순간적으로 상승시킨다. 자신 주변 아군 광역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레비테이션 |
회피 증가 |
공중에 떠올라,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된다.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마법 회피가 증가한다. |
자연의 축복 |
공중에 떠올라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된다. 잠시 동안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다. 추가 발동 효과 - 자신의 MP가 300이하라면 잠시 동안 공격력을 좀 더 증가시킨다. |
4) 어쌔신
스캠퍼 |
굶주린 늑대 |
이동 속도가 상승하며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기존보다 공격 속도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재빠른 손놀림 |
이동속도가 증가된다. 잠시 동안 공격력이 소폭 증가한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장비 힘의 합이 6 이상이라면 잠시 동안 공격력을 좀 더 증가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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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젼 |
회피 본능 |
순간 회피력이 증가한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인비지빌리티 |
안식의 시간 |
자신의 모습을 감출 수 있다.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베놈 |
맹독의 연구 |
독병의 발동 확률을 증가. 기존보다 효과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어쌔시네이션 |
매의 눈 |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다. 인비지빌리티, 하이드 상태에서만 발동. 기존보다 스킬 대미지가 증가한다. |
스운 |
암살의 기운 |
강한 타격으로 상대방을 기절시킨다. 기존보다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
모탈 블로우 |
치명적 칼날 |
적의 급소를 찾아 치명타를 날린다. 명중된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무기 공격력의 20%에 해당하는 지속적인 대미지를 부여한다. |
죽음의 일격 |
적의 급소를 찾아 치명타를 날린다.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 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무기의 인첸트 수치가 5 이상이면 무기 공격력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
5) 서모너
파워 샷 |
마력 강화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명중된 대상에게 무기의 마법 공격력만큼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
날카로운 칼날 |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을 한다. 크리티컬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근거리 무기의 인첸트 수치가 5 이상이면 무기 공격력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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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 마스터리 |
마나의 이해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마법력이 상승한다. 기존보다 마법 공격력과 명중률이 증가한다. |
파워워드 러스트 |
환상의 감옥 |
적의 장비를 녹슬게 하여, 착용하거나 해체하기 어렵게 한다. 또한 일정 확률로 랜덤하게 상대방의 스테이터스를 감소시킨다. 기존보다 명중된 대상의 장비 장착 및 해제 제한 시간이 증가한다. |
타임 디스토션 |
차원의 지배자 |
주변의 시간을 왜곡시켜 자신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킨다. 기존보다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 |
마법 폭주 |
주변의 시간을 왜곡시켜 자신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킨다. 잠시 동안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추가 발동 효과 - 착용중인 장비 지능의 합이 6 이상이라면 잠시 동안 마법 공격력을 좀 더 증가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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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렉션 오오라 |
마력 확장 |
일부 마법을 확률적으로 무효화하며, 무효화에 성공할 경우 해당 마법으로 상대방에게 반격을 가한다. 기존보다 반사 시 소모되는 MP가 감소한다. |
오리에드토템 소환 |
흡수 강화 |
대상의 대미지를 일정량 흡수하여, 대신 대미지를 받는 토템을 소환한다. 기존보다 토템이 흡수하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