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 작성일 : 2025.06.27 10:30
  • 조회수 : 3,487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중 변경 사항이 있어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

 적용 일자: 2025년 07월 28일(월)

 적용 대상: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유

① 캐시와 게임머니의 구분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캐시의 종류를 열거

② 보너스 포인트를 정의하고 포인트에 관한 내용을 보강

③ 이메일 인증 계정에 대한 정의를 신설

④ 휴면계정 처리 및 고지에 관한 내용을 변경

 이용약관 주요 개정 내용

기존(현행) 약관

개정안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예: 웹젠 캐시, 뮤 캐시, 썬 캐시, 메틴 캐시, 샷온 캐시 등).

19.  “보너스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단, 이에 대한 명칭은 각 게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28항 규정 없음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8.  “캐시”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으로 웹젠 캐시, 뮤 캐시, 썬 캐시, 메틴 캐시, 샷온 캐시를 의미합니다.

19.  “보너스 포인트”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단, 이에 대한 명칭은 각 게임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28. “이메일 인증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이메일을 이용해서 생성한 회사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1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게임 계정과 커뮤니티 계정이 별도인 경우 커뮤니티 계정을 포함한다)을 휴면처리하고, 회사는 이 경우에 회원 계정의 휴면처리일로부터 30일 전에서 30일 후까지의 기간에 회원에게 이메일로 고지합니다(단 회사가 이메일을 수집하지 않은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고 자세한 것은 운영정책에 기재합니다). (단, 메틴의 경우에는 하기 항에서 별도로 규정합니다. 2023년 10월 16일 당시에 이미 휴면처리된 계정의 경우에는 회사가 2023년 10월 16일 이후에 다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알려준 이메일로 고지하며, 고객이 회사에 이메일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이메일을 잘못 표기하거나 그 이메일이 존재하지 아니한 경우, 수신차단되었거나 메일운영사의 사정으로 수신되지 아니한 경우 혹은 회원이 그 이메일을 열람하지 않거나 말소한 경우 등의 경우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미수신 내지 미고지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1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게임 계정과 커뮤니티 계정이 별도인 경우 커뮤니티 계정을 포함)을 휴면처리합니다. 다만, i) 이메일 인증 계정과 ii) 메틴 계정의 경우에는 휴면처리 하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본항에 따라 휴면처리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무료포인트)

① 회사는 회원의 유료 게임서비스 이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 무료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무료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고지 후 무료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무료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현행 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무료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2조  (무료포인트)

① 회사는 특정 게임의 경우 회원의 유료 게임서비스 구매 및 이용실적 등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보너스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 보너스 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보너스 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고지 후 보너스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보너스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④ 회원 탈퇴, 계정 삭제, 이용해지 등의 사유로 이용관계가 소멸하는 경우에는 보너스 포인트는 모두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청약철회, 환불 등의 방법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 보유, 사용하는 방법으로 포인트 제도를 어뷰징(남용)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회원이 어뷰징할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이나 이용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⑥ 보너스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유효기간 등은 각 게임서비스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각 게임별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개정 약관의 적용일인 2025년 07월 28일(월)까지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게임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 약관 내용에 대한 문의와 이의 제기는 [R2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목 작성일 조회수
오픈 리부트 성장 강화 테마 이벤트 Part1 안내 new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오픈 리부트 서버를 위한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들과 함께 아레나...

10:30 441
오픈 리부트 스페셜 세일즈 안내 new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오픈 리부트 서버만을 위한스페셜 세일즈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

10:30 273
7월 1주차 비공식 프로그램 이용 계정 단속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7월 1주차 단속 계정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단속된 계정 ...

2025.07.08 802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안내 (보강)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시는 고객분들을...

2025.06.19 7,019
07월 캐릭터 서버이전 및 계정이전 판매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07월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상품과특화 서버 캐릭터 계정 이전 ...

2025.07.03 2,270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웹젠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중 변경 사항이 있어 고객 여러분께 안내...

2025.06.27 3,488
07월 특화 서버 계정 이전 서비스 판매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07월 09일(수) 11시부터 판매되는 특화 서버 계정 이전 서비...

2025.07.09 435
[완료][07월10일] R2 정기점검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07월 10일(목) R2 정기점검 일정을 안내 드리니...

2025.07.08 771
리부트 서버 장비 각성 시스템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리부트 서버 한정 장비 각성 시스템 중 발견된 오류 현상에 대해 ...

2025.07.04 2,652
07월 07일(월) 고객센터 휴무 안내

안녕하세요. ㈜웹젠 입니다. 07월 07일(월) 당사 창립기념일에는 고객센터 전화상담이 운영되지 ...

2025.07.03 1,991
R2 운영정책 개정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R2 운영정책 중 변경 사항이 있어 고객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

2025.07.03 1,975
06월 동영상 게시판 이벤트 당첨자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06월 05일(목)부터 진행되었던 06월 동영상 게시판이벤트의 ...

2025.07.03 1,541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당첨자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리부팅과 함께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 중, 리...

2025.07.03 1,724
07월 동영상 게시판 정기 이벤트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07월 한 달 간 R2에서 있었던 여러가지 상황을 동영...

2025.07.03 2,212
특급 서번트 UP 패키지 세일즈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07월 특급 서번트 UP 패키지 세일즈가 진행되어 안...

2025.07.03 2,437
[완료][07월03일] R2 정기점검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07월 03일(목) R2 정기점검 일정을 안내 드리니...

2025.07.01 2,842
6월 4주차 비공식 프로그램 이용 계정 단속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6월 4주차 단속 계정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단속된 계정 ...

2025.06.30 2,688
[GM]케일리의 그림 조각 퀴즈 이벤트 당첨자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GM 커뮤니티 이벤트로 진행되었던 그림 조각 퀴즈 이벤트 당첨자...

2025.06.26 2,699
시즈널 연계 이벤트 상반기 보상 지급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상반기 시즈널 연계 이벤트 참여 횟수에 따른 보상이 ...

2025.06.26 3,533
오리지널 리부트 각성 격전 테마 이벤트 Part6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각성 격전 테마 이벤트 Part6가 진행됩...

2025.06.26 3,682
[완료][06월26일] R2 정기점검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R2 운영팀입니다. 2025년 06월 26일(목) R2 정기점검 일정을 안내 드리니...

2025.06.24 4,359
1 2 3 4 5 6 7 8 9 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