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

리부트 서버 매터리얼 교환 안내

  • 작성일 : 2022.06.30 18:30
  • 조회수 : 9,675

안녕하세요. [GM] 루나틱 인사드립니다. (꾸벅)

 

R2에서는 오늘! 리부트 서버에 R2naissance Part6: Warfare가 업데이트되었어요!

이전에 바로 GM 노트를 통해서 업데이트 내용을 살짝씩 두 편에 이어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아직 GM 노트를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확인 부탁드릴게요.

 

[R2naissance PART6: Warfare 업데이트 미리보기 1편]

[R2naissance PART6: Warfare 업데이트 미리보기 2편]

 

유익한 정보들이 많으니 그냥 지나치시면 서운합니다용!

 

자 그럼 오늘은 어떤 소식으로 찾아왔는지 소개를 해드려야겠군요.

 

사전 안내드린 바와 같이 리부트 서버에서는 R2naissance Part6: Warfare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템 대량 교환 기능이 추가되면서 매터리얼 교환 기능도 함께 변경되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리부트 서버에서 일반 매터리얼 교환 NPC를 찾아가면 위와 같이 대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음? 그런데 기존에 확인할 수 있었던 10개 묶음 뽑기와 50개 묶음 뽑기가 없어졌다고요? (오잉)

 

당황하지 마세요!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리부트 서버에서는 대량 교환 기능이 추가가 되었어요.

[매터리얼 아이템 뽑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와 같이

대량으로 교환할 수 있는 팝업창이 출력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버튼 버튼으로 교환 횟수를 조정하실 수 있고요.

또는 숫자 0을 클릭하여 원하는 교환 횟수를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어요.

참고로 왼쪽에는 교환에 필요한 재료 개수가 표시되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 그럼 기존에 묶음 뽑기로 교환 시 추가로 받았던 축복의 강화 매터리얼 조각은 어떻게 얻을 수 있냐구요?

걱정 마세요.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뽑기는 50회 교환 시마다 1개, 고급 뽑기는 10회 교환 시마다 2개를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다만, 교환 중 무게나 인벤토리 공간이 부족하면 교환이 중지되어 축복의 강화 매터리얼 조각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교환하시기 전에 인벤토리를 꼭 확인해 보세요.

 

매터리얼 뽑기를 통해 획득하신 축복의 강화 매터리얼 조각은

3조각 이상 모였을 경우, <일반 매터리얼> 교환원 NPC에게 축 강화 매터리얼로 교환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 주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떠신가요? 이전 교환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게 개선되지 않았나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매터리얼 교환 시 대량 교환 기능만 개선된 것이 아닙니다.

 

이미 리부트 서버에서 매터리얼 뽑기를 해보신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매터리얼 뽑기(일반)]에서는 특수 매터리얼을 획득할 수 없는 대신 그 외 매터리얼 확률이 소폭 상향되었고요.

[매터리얼 뽑기(고급)]에서는 높은 레벨, 높은 등급의 매터리얼이 나올 확률을 상향하였으니 자세한 확률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려요.

 

[리부트 서버 베이스 매터리얼 교환 확률 보러가기]

[8. 매터리얼 > 3)리부트 서버 매터리얼 뽑기(일반) 획득 확률, 4)리부트 서버 매터리얼 뽑기(고급) 획득 확률 참고]

 

리부트 서버에 R2naissance Part6: Warfare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중요한 소식을 전해드리며,

[GM] 루나틱은 인사드리겠습니다.

 

장마철 건강 조심하세용!

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0 / 400
1 2 3 4 5 6 7 8 9 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