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

[GM]버럭의 FAQ GM노트

  • 작성일 : 2021.11.05 12:20
  • 조회수 : 3,272

여러분 안녕하세요~! [GM]버럭입니다.

 

오늘의 FAQ는 제가 진행할 예정인데요!

먼저 주제를 소개하기 전에 지난 ‘[GM]케일리의 FAQ 지배자의 기운편’에서 진행했었던

<[GM]케일리의 Q&A 이벤트1>에 당첨되신 고객분들의 ‘지배자의 기운’ Tip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배자의 기운 첫 번째 고객 Tip!

[지배자의 기운 재료 아이템 드랍 위치!]

1) 증오의 눈, 원시의 흔적 아이템은 ‘데인케 영지’에서 드랍!

2) 뒤틀린 뼈, 절망의 눈물 재료 아이템은 ‘모토나 영지’에서 드랍!

 

☞ 지배자의 기운 두 번째 고객 Tip!

[지배자의 기운 재료 아이템 드랍 몬스터!]

1) 증오의 눈, 원시의 흔적

- 데모자르 섬 머맨 캠프 지역의 ‘원시 머맨 몬스터’와 오크 출몰 지역의 ‘야만 오크’ 몬스터가 시간 대비 드랍률이 높다!

2) 뒤틀린 뼈, 절망의 눈물

- 데모자르 섬의 다른 곳은 Don’t go! 원한의 둥지 지역에서 사향소 몬스터가 나오는 곳을 집중 공략하라!

(해당 Tip은 고객 경험상 드랍률이 높은 몬스터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

 

한가지 더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승리의 증표 아이템의 경우 구매 쿨타임이 존재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제 지배자의 기운편, 고객님들이 주신 Tip도 알게 되었으니,

오늘 진행할 FAQ의 주제와 그 내용을 함께 확인하러 가 보실까요!?

 

이번 FAQ 주제는 “체인 스트로크와 “휴먼/근거리 슬레인입니다. (^^)!

 

본래에는 <[GM]케일리의 Q&A 이벤트2> 내용으로 채택하여 진행하려고 했으나,

고객 문의/신고를 통해 “체인 스트로크”와 “휴먼/근거리 슬레인”에 대한 제보와 문의가 많아

해당 2개의 주제를 다루게 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먼저 고객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문의 주신 내용 답변과정에서 부적절한 내용 답변 받은 후 혼동스럽게 해 드린 점 다시 한번 양해와 사과를 드립니다. (_ _)

 

그럼 첫 번째 주제부터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체인 스트로크사용 시 비교적 강한 대미지가 적용되는 것 같아요!

A. 체인 스트로크는 아이템 설명에 기재되어 있듯이 ‘일정 확률로 타격된 대상 주변을 찾아 공격’하는

체인 엘븐 보우 전용 화살의 발사물인데요.

현재 체인 스트로크 사용 시 공격 대상에게 강한 대미지가 타격된다는 제보가 접수되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테스트 과정에서 공격 대상에게 체인 스트로크의 대미지가

간혈적으로 비 정상적인 대미지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였어요.

 

해당 현상으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테스트 과정에서 좀더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될 수 있는 현상에 대해 꼼꼼하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현상을 확인한 만큼! 빠른 시일 내 수정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 두 번째 주제는 “휴먼/근거리 슬레인”입니다.

 

해당 옵션을 주제로 선정한 사유는 최근 문의/신고를 통해 ‘휴먼 슬레인’의 상세 내용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아져, 그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혼동되는 내용을 안내하여 궁금한 부분을 해결해 드리기 위함이니 ‘슬레인’의 옵션 적용 여부에 대해

지금부터 주의 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Q. “슬레인과 “프로텍트는 무엇인가요?

A. 먼저 쉽게 설명드리면 슬레인(slayin)은 공격, 프로텍트(protect)는 방어를 의미합니다.

슬레인 옵션이 있는 경우는 공격 옵션으로, 프로텍트 옵션이 있는 경우는 방어 옵션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장 혼동스러워 하시는 슬레인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근거리/원거리 슬레인: 자신 캐릭터의 착용 무기 종류에 따라 옵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 근거리 무기 착용 시 근거리 슬레인 적용, 원거리 무기 착용 시 원거리 슬레인 적용

 

- 휴먼/몬스터 슬레인: 공격 대상의 종족에 따라, 즉 휴먼 또는 몬스터에 따라 옵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 PvP시에는 휴먼 슬레인 적용, 몬스터 사냥 시에는 몬스터 슬레인 적용

■ 단, 몬스터 종족이 휴먼인 경우 휴먼 슬레인이 적용

■ 그 외 마족/언데드 슬레인등도 마찬가지로 공격 대상의 종족에 따라 옵션 적용

 

Q. “슬레인과 “프로텍트발동 조건 및 적용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R2에서는 장비 혹은 변신 스킬 강화에 해당 옵션이 부여되어 있다면

장착 또는 변신한 경우 해당 상태이상이 즉시 적용됩니다.

 

Q. 두 개의 슬레인 옵션끼리 중복 적용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 예시)를 확인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예 1) 무기 + 방어구 각각 휴먼 슬레인 옵션 장비인 경우, 더 높은 레벨의 휴먼 슬레인 옵션만 적용됩니다.

예 2) 무기 또는 방어구 + 변신 스킬(강화) 각각 휴먼 슬레인 옵션이 있는 경우, 두 개의 옵션 모두 적용됩니다.

예 3) 무기(휴먼 슬레인) + 아크 변신(근거리 슬레인)의 경우, 두 개의 옵션 모두 적용됩니다.

 

오늘은 그동안 혼동되고 알기 힘들었던 슬레인 옵션들을

조금이나마 설명해 드릴 수 있어서 나름 속 시원한 FAQ였던 것 같습니다. (ㅠㅠ)

 

아주 세세한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드리지는 못하지만,

그중 0.1%라도 긁어드릴 수 있어서 저는 매우 보람찼네요!

 

추가로 문의가 많으신 내용을 보너스로 말씀드리면

 

Q. 변신 스킬 강화 변신변신 수집 완료 타이틀 효과가 적용되나요?

A. 네 적용이 됩니다. 변신 스킬 수집 목록에 나온 변신들은 완료 타이틀 효과에 적용을 받습니다.

 

이제 남은 [GM]버럭의 Q&A 이벤트를 소개로 FAQ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_ _)!

 

▶ [GM] 버럭의 Q&A 이벤트1

▶ 이벤트 기간: 2021년 11월 05일(금) 12:20 이후 ~ 11월 25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 이벤트 대상: R2를 이용하시는 모든 용사님

▶ 이벤트 내용

1) <슬레인/프로텍트 옵션>에 대해 추가로 알려주실 내용이 있을 경우 “Tip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2) 게시글이 채택된 분께는 특별한 보상과 함께 다음 달 GM노트에 해당 게시 내용을 반영해 드립니다.

▶ 이벤트 보상: 30,000 이벤트 캐시(최대 5명)

▶ 보상 지급일: 2021년 12월 02일(목) 정기점검 시 지급 예정!

 

※ Tip 게시판이 아니거나, Tip 게시글 제목에 [이벤트]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이벤트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 해당 이벤트는 계정 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중복 당첨은 불가합니다. (여러 게시글 등록 시 1회 참여로만 인정)

※ 이벤트 캐시는 14일 기간제이며, 기간 만료로 소멸된 이벤트 캐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이미 충전한 캐시가 있다면, 충전한 캐시가 먼저 사용된 후 이벤트 캐시가 사용됩니다.

 

▶ [GM] 버럭의 Q&A 이벤트2

▶ 이벤트 기간: 2021년 11월 05일(금) 12:20 이후 ~ 11월 25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 이벤트 대상: R2를 이용하시는 모든 용사님

▶ 이벤트 내용

1) 다음 달 다뤄줬으면 하는 주제를 현재 GM노트의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2) 채택된 분께 특별한 보상과 함께 다음 달 GM노트에 해당 주제에 관련한 FAQ가 반영됩니다!

▶ 이벤트 보상: 10,000 이벤트 캐시(최대 3명)

▶ 보상 지급일: 2021년 12월 02일(목) 정기점검 시 지급 예정!

 

※ 해당 이벤트는 계정 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중복 당첨은 불가합니다. (여러 댓글 등록 시 1회 참여로만 인정)

※ 이벤트 캐시는 14일 기간제이며, 기간 만료로 소멸된 이벤트 캐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이미 충전한 캐시가 있다면, 충전한 캐시가 먼저 사용된 후 이벤트 캐시가 사용됩니다.

 

다음 12월에도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릴 FAQ가 진행되오니,

많은 기대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0 / 400
1 2 3 4 5 6 7 8 9 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