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2운영팀입니다. 자유게시판은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모든 분들이 밝은 자유게시...
홈페이지및 인벤에서 발췌함.
▒ R2 정기점검 일정 안내 ▒
▶ 점검 일시 : 2015년 12월 17일(목) 07:30 ~ 10:00 (총 2시간 30분)
▶ 점검 대상 : R2 전체서버 (일반 서버 및 스피드 서버)
※ 신규 서버 '크로노스'는 12월 17일(목) 20시 오픈 예정입니다
[R2 홈페이지 접속 불가 현상 안내]
■ 장애 일시 : 2015년 12월 17일 오후 10시 20분 ~ 11시 15분(약 55분)
■ 장애 내용 : R2홈페이지 접속 불가 현상
▒ R2 전체 서버 임시점검 일정 안내 ▒
▶ 점검 일시 : 2015년 12월 17일(목) 23:00 ~ 12월 18일(금) 00:30
▶ 점검 대상 : R2 전체 서버 (일반, 스피드 전체)
▶ 점검 사유 : 서버 안정화
위의 내용으로 보았을때는 보상은 해줄까??? 운영방침의 내용으로 보면???
아래 내용은 인벤 발췌함.
Q. 10주년을 앞두고 있는데, 'R2'가 장수하는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손대호 기획자: 'R2'의 장점은 커뮤니티성이라고 생각한다. 공성이나 길드 같은 경우 기존 게임들도 갖추고 있는 콘텐츠이지만, 'R2'의 오랜 장점이기도 하다. 'R2'의 경우 아이템이나 전쟁 등 다양한 요소에서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이 있어 오래 게임성이 유지 되지 않았나 싶다.
또한, 스피드 서버같은 경우 일정 주기로 초기화해서 새롭게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이 있다. 'R2'를 사랑하는 사용자와 개발사 간의 시너지가 발생하여 유지되는 것 같다.
정진영: 최근 게임들은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여 기존 아이템의 가치를 떨어트리는 데 반해 'R2'는 10년 전 최초 오픈 장비가 아직도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의견을 받아 유지하고 있는 게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 또한 'R2'는 쉬운 게임을 지향한다. '노룰 저스트 파워'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복잡한 게임과 다르게 게임의 기본 재미를 추구한 게 오랜 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정진영 마케터 , 손대호 기획자 이 두사람은 인벤에서 하는것과 웹젠 홈페이지에서 일어나 일과 전혀 다른 내용의 답변이 있어서
올림.
이 두사람이 사과 하는것과 하지 않는것은 차이가 있을듯하고, 정말로 대표이사가 동영상으로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해야 한다구 생각함. 왜냐 10년이 됐는데, 아직도 이런 오류가 있어서 유저에게 피해를 준다는것 자체는 한번 생각해봐라, 정말로 웹젠 담당자들은
10년동안 오면서 지금까지 이런 오류가 몇번이나 있었나??? 초기는 그런다구 하지만,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렸는데, 아직도 이런일이 발생하는원인은 내부에 있다구 생각하기에.. 이참에 대표이사가 동영상으로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촬영하고 해서 사과 해라.~~
정말로 대표이사 글이 아닌 목소리나 동영상으로 찍어서 진심으로 사과 를 해라...
보상도 보상이지만 10년이라는 세월동안 유저들이 당한것에 비하면 대표이사 동영상 사과는 해야 하는다구 봄.
| 제목 | 작성자 | 좋아요 |
|---|---|---|
|
R2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138)
안녕하세요. R2운영팀입니다. 자유게시판은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모든 분들이 밝은 자유게시... |
R2
|
- |
|
알투 패니아카페도 사라졌나보네.
(1)
mobile
알투도 슬슬 섭종각인가 |
0 | |
|
너무안뜬다 매테까는것도 강화하는것도
(2)
이프때 손해 너무봐서 매테 안깔라다 조금까봤는데 4,5랩 파괴더럽게 안나오네 4랩파괴나온... |
1 | |
|
오픈섭 틈틈히 하는데 ...던전입장권 가격 뭔짓이지 ?
(2)
30렙찍고 던전 아템이나 먹어야지 했는데... |
0 | |
|
시즈널 연계 카포1장
(1)
전에는 3장이었는데 이제 1장 ㅠㅠ 아쉽다 |
0 | |
|
9엘활 & 7곡궁 추천좀 해주세여!!!
(4)
7곡궁 = 타격치 15 9엘활 = 타격치 16.5 7곡궁은 2억 9엘활은 ... |
0 | |
|
🚨긴급속보🚨 이프리트 서버
🚨긴급속보🚨 이프리트 서버 우리 길드에 사람이 부족합니다.... |
1 | |
|
게시글 징그럽게 안올라오네..
누가 보면 섭종한줄.. 근데 섭종한 게임도 한번식은 언급되는데 알투 게시판은 게임을 서비스중인데도 ... |
0 | |
|
왕따게임 중립유저이야기
왕따 게임도 아닌데 혼자 숙제만 하는 플레이는 정말 지칩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팀을 꾸려 파티 사냥... |
1 | |
|
헐...
(1)
아주 극 소수의 짠물 매니아 어르신들만 남아서 게시글도 없고 접속해도 일부 몆사람 매물 급처해서 파... |
0 | |
|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
0 | |
|
컴터가 이상있는줄 알아네 문디
ㅣ;;;;; |
0 | |
|
팅기고 접속도 안되고 공지도 없네요
퀘 중인데 아마도 다 죽어겠지 ㅠㅠ |
0 | |
|
아나 18
나 죽으면 다 디졌으~~ |
0 | |
|
아나 18
나 죽으면 다 디졌으~~ |
0 | |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