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2운영팀입니다. 자유게시판은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모든 분들이 밝은 자유게시...
저는 사냥할때 매크로 키보드와 마우스로 스킬 조합을 전투기 소프트웨어 수준으로 최적화 시켜서 사냥하는데요 스킬 조합 쿨팁을 알려드릴게요.. 에쉬번 마을에서 구매하는 서번트 스킬 4개가 있잖아요.. 그거 사용도 귀찮고 별 효과도 못느껴서 사용하는분들 거의 없을텐데요 전 이렇게 사용해요.. 레인저를 키우는데 서번트 민첩1을 올려주는 스킬을 사용할때 키보드 2번에 저장해서 사용해요 조합 순서는 서번트 민첩1+아머브레이크+에임드샷2방 이렇게 조합하는데요 에임드샷 2방은 알투에서 제공하는 매크로에 저장해서 사용하구요 서번트 민첩1과 아머브레이크는 매크로 키보드에 저장해서 사용요해요.. 이렇게 세팅한 이유는 아머브레이크나 그랩샷 스킬을 사용할때 바로 누르면 사용되지 않고 대부분 스킬 밀림 현상이 발생해서 스킬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일반 공격 화살 한두발 날리면 사용될때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알투 매크로 스킬 조합에 저장하면 쿨타임이 걸릴때 대기를 타니까 에임드샷이 나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매크로 키보드에 저장했어요.. 이게 엄청 꿀팁인 이유가 서번트 민첩1과 아머브레이크 스킬을 함께 조합했는데 서번트 민첩1스킬에서 아머브레이크로 넘어갈때 저장값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설정했는데 키보드 2번을 누르면 서번트 스킬과 아머브레이크가 동시에 작동이 되요.. 그래서 서번트 스킬을 따로 누를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아머브레이크 기록값을 길게 잡아서 게임 특성상 아머브레이크가 바로 작동이 안되도 키보드 2버튼만 눌러도 아머브레이크가 무조건 작동이 되고 에임드샷 2방 매크로 스킬도 함께 묵어놔서 순차적으로 아머브레이크가 나가요.. 결론적으로 숫자 2번을 누르면 서번트민첩1+아머브레이크+에임드샷2방 이렇게 나가게 설정을 해놨어요.. 알투는 에임드샷이나 하트히트 이런 스킬을 제외하곤 무거운 스킬은 사용시 밀림 현상이 있어서 작동이 잘 안될때가 있는데 매크로 키보드에 설정해서 사용하면 진짜 개꿀잼이에요.. 채력 회복약을 먹을때도 서번트 스킬중에 채약 먹을시 회복력을 높여주는게 있는데 이것도 귀찮아서 거의 사용을 안하시던데 저는 1번에 물약을 올려놓고 서번트 스킬을 함께 조합했어요.. 서번트 스킬 입력걊을 제로에 가깝에 입력해서 1번을 누르면 서번트 스킬과 채력 회복약이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툴타임이고 뭐고 신경쓸게 없어요.. 그냥 채약이 필요하면 먹어주기만 하면 되요.. 이런 불필요한 동작을 유발하는 스킬은 함께 묶어서 사용하기때문에 아무리 하찮은 스킬이라도 낭비되는게 없도록 만들었는데 만족도가 너무 좋더라구요.. 참고로 마우스로 클릭버튼 두번 누르는것도 키보드 E버튼에 저장해서 한번만 눌러서 사냥하는데 정말 개꿀잼이네요.. 웹젠에서 이런 불편 사항을 개선해줬으면 좋겠어요.. 저처럼 매크로 키보드와 마우스로 복잡하게 설정 안해도 게임 내에서 스킬을 활성화시켜서 쉽게 사용이 되도록 만들었으면 좋겠어요..리니지2 게임처럼요..
| 제목 | 작성자 | 좋아요 |
|---|---|---|
|
R2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138)
안녕하세요. R2운영팀입니다. 자유게시판은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모든 분들이 밝은 자유게시... |
R2
|
- |
|
SK브로드밴드 모뎀 교체 후 블락IP 떠서 접속도 안되...
(2)
알투 플러스 팅김 현상이 있어서 SK 모뎀 교체~ 같은 증상 제조사 다른 모뎀교체 하니깐 블락된 I... |
0 | |
|
하루 10시간 닥사가 의미 없네요
(5)
아무리 열랩을 하고 캐릭에 애정을 가지고 키워도 의미가 없는게 귀걸이와 서번트 그리고 주화로 능력치... |
1 | |
|
유령 게시판 게임접는 이유
(1)
유료변목 사용하면 본전도 못찾는다 피** 파피루스 충전 넘 짜증난다 하루 알플+ ... |
1 | |
|
아폴론 변퀘 관련 마지막 보스퀘 문의 드립니다
(2)
만월의 타나토스 잡아도 퀘 완료 되는지??? 아님 만월의 호수에 각성 타나토스를 잡아야... |
0 | |
|
게시판이 아예 죽어버렸네요..
(1)
무슨 홈피 자유게시판이 1주일이 지나도 글이 하나도 안올라오나요.. 섭종 하는 게임들도 ... |
0 | |
|
궁금합니다 아스타 루시퍼 잡아 이반 투망 드신분들 계신...
(1)
이번달 10번 넘게 잡은것 같은데 거지~~ |
1 | |
|
매크로 키보드 마우스 100퍼 정지먹는다
(2)
좀알고쓰시길 영적먹을각오하고 쓰시길 |
0 | |
|
일반 유저에게도 보스 변퀘 할 수 있도록 컨텐츠 개선 ...
(1)
인원적은 서버 상층 입장 인원 줄이고 상층 퀘 할 수있게.. |
0 | |
|
새로운게임
mobile
알투도 클래식좀 내주세요 너무 클래식을 원해요 옆동네랑틀리게 알투도 너무재미있게했는대 피씨로 클래식... |
0 | |
|
r2가 섭종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올려보아요..
(1)
이런 글 올리는거 솔직히 책잡힐까봐 쫄리긴 한데 그래도 알투가 섭종하지 않고 모두가 즐겜하는 바램으... |
1 | |
|
영자님 제발 부탁드립니다 건의좀 들어주세요..
18년이 넘는 세월동안 그놈의 마우스 버튼 2번 클릭하는거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게 패치해달라고 했더... |
0 | |
|
R2 게임을 하면서 매크로 시스템을 써야하는 이유
제가 게임하다가 귀찮아서 글을 안올리려고 했는데요 이건 정말 안올릴수가 없네요.. 매크로 키보드를 ... |
0 | |
|
용사 달성 이벤트 ???초급중급고급
(1)
멀 어떻게 하는건지 정보가 안나오네요 |
1 | |
|
오늘 게임하다가 심장마비 걸리는줄 알았네요..
몹 사냥할때 마우스 버튼 2개를 눌러서 클릭하는걸 키보드 E버튼에 저장해서 사용중인데 에임드샷과 아... |
0 | |
|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드디어 성공했어요.. ^-^; 말 그대로 인간 승리네요.. ㅠ.ㅠ 그동안 마우스 공격 버튼을 키보드...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