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복구 없는 귀속장비 이벤트의 순기능에 대한 고찰

  • 작성일 : 2023.01.14 18:59
  • 조회수 : 3,201

지난 해에 건너뛴 귀속장비이벤트의 순기능

 

 

1. 철새유저의 복귀. 이벤트 한탕이든 정착이든, 몸만 있는 케릭터든 뭐든 철새유저는 복귀를 하게 된다. => 알투 유저 증가 혹은 최소 이탈은 막음

 

2. 새 케릭터의 ☆유료아이템★ 소모.

 - 무기든 방어구든 장비가 뜬 새케릭터는 전리작, 레벨업 등을 위해 카포, 변카, 계정이전권, 드반, 스텟메테 등 대량 소모하는데 이걸 안하게 됨. -> 웹젠 지들이 타격입음. 매출 급감으로 귀속장비 이벤 하지 말자 결정내린 직원 개혼날듯?

 

3. 특히 계정이전권의 판매 감소는, 이번 귀속장비이벤을 건너뛰자고 한 직원 대가리를 쳐도 모자랄 정도로 타격일듯

 - 많게는 수백장씩 계정이전권을 구매해놨던 유저들의 허탈감은 물론이거니와, 23년 진행된 송구영신 판매량은 평년 10%도 안될듯. 계정이전권을 대체 누가 대량구매함? 스스로 황금알 낳는 거위 배딴 격.

 

4. 카포 소모 대량 감소

 - 장기적으로 수백, 수십이 들어가는 전리작을 할 새 케릭이 없으니 카포 사용량이 장기적으로 급감.(황금알 낳는 거위를, 새끼때 배따버린 격)

 

5. 아이템 순환 고리를 끊어버림

 - 60스킬들을 배울 새 케릭이 더 이상 나오지 않으므로 스킬북 순환이 안됨. 분반, 일격, 레전메테리얼셋, 얼셋 등 기본 장비구성들도 새로 채울 새 케릭이 없으니 썩어가기 마련.

 

☆★6. 알투 분위기 전체적인 저하 ☆★

 - 이거 진짜 개큼. 연례행사라고 할 수 있는 이벤이 없어서 사람들 허탈감 작렬. 일부 무슨 오토를 돌리는 케릭들이 장비를 쉽게 구한다느니, 귀속이벤하면 진템이 값이 떨어져서 하지 말자느니 하는 바보들이 있는데, 진짜 짧은 생각임. 귀속이벤트로 유저가 생겨야 진무기들도 팔리고 귀속이벤으로 복귀했으나 부족한 장비를 진템을 사는건데 바보같이 다 복귀를 안하고 미노스로 가버리니 진무기들도 대량 가격하락. 진템을 팔고 싶어도 사줄 사람이 없어지는 바보같은 순환.

 

7. 웹젠에서 귀속이벤 대신에 미노스로 사람이 몰리도록 유도해서 신섭 호황을 바라고 일부러 이번에 귀속장비이벤트를 하지 않은듯함. 거기서 각종 아이템을 유료로 파는 걸 보면 알 수 있음. 그러나 본섭의 타격은 웹젠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하락세일듯(계정이전권, 카포, 닉변권 등 소모 대폭 감소) => 신섭 미노스 대박으로 복귀이벤의 매출손실을 퉁치려 했으나 그정도로 대박나진 않은 것으로 보이고, 기존섭의 하락세가 너무 두드러져서 오히려 알투 전체가 위기를 맞음. 

 

8. 귀속장비 이벤트를 하되, 복구를 해주지 않아야 사람들이 적당히 9~10무기까지 지르고 7미셋, 많아야 8미셋 지르면서 마무리됨. 복구해준다는 믿음으로 계속 지르니 끝없이 고인챈 장비가 나오는 것임. 10다마 복구 안 되는데 쉽게 지를 사람 없음. 복합적으로 고려해봤을때 가장 합리적인 인챈 제한수단임.

 

9. 웹젠 진짜 멍청하다

건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0 / 400
제목 작성자 좋아요
R2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130)

안녕하세요. R2운영팀입니다. 자유게시판은 열린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모든 분들이 밝은 자유게시...

R2
-
아레스서버 캐릭몸뚱이 빼곤 다 삭제 ㄱㄱㄱ(내부회의안건...

아레스서버 캐릭몸뚱이 빼곤 다 삭제 ㄱㄱㄱ(내부회의안건 적극지지)   내부회의 안건 ...

0
길마가 아이템 다 먹었습니다 (1)

길마가 아이템 다마스커스 할버드를 12개나 있어서 나눠주는 척 하다가 혼자 다했습니다 길마는...

0
0
아레스서버 모든템 그냥 삭제 캐릭몸뚱아리들만 섭통(내부...

아레스서버  모든템 그냥 삭제하고 캐릭 몸뚱아리들만 섭통해주세요 적극 지지합니다 물론 아레...

0
부캐가 모르고요 (2)

부캐가 모르고요, 7다마스코스 할버드와 방어구를  본캐 먹으라고 다 바닥에 옮겼느데,잃어 ...

0
운영자님 아이텀점 옴겨주세요 !! (1)

운영자님 kimtkatn 케릭으로 rlatkatnf1. rlatkatnf2 . rlatkatnf3 ...

0
아레스 서버 근왕

그냥 망섭인데  몇몇 장사꾼들이 시세 올릴라고 발악중   분반 100개가지고있는*...

1
운영자님 아이텀점 옴겨주세요 ㅜㅜ (1)

운영자님 아이템점 옴겨주세요 rlatkatnf3에 템을 kimtkatn 으로 옮겨 주십시오 ㅜㅜ

0
아이디를 모르겠습니다. (1)

kim  시작하는게 내케릭터한게있습니다.그런데 저 아이디말고 kim 다른지 맞는지 이 아이...

0
어동3층은 왜 11월이벤트 단풍안나와요? (1)

저렙던전에서 저렙은 11월 이벤트 참여도 못하겠네요. 단풍 안나오넹.

0
오토와의전쟁 (1)

언제하나요? 정리한다더만 그대로인데? 못하나요? 힘드나요? 귀찮은건가요? 손핸가요? 유저 생각하시면...

0
초기화가 안됩니다. (2)

6시가 되면 초기화가 되어야 하는데 재접을 해도 안되네요. 영자님 조치좀 취해줘요..

0
17년 축하

17년 축하    이벤트 마니 해주세요

0
전체채팅창 렙제 걸어주세요

전창 렙제 걸어주세요 40렙이나50렙부터 쓸수잇게 ... 1렙 짜리 가지고 들와서 하도 떠드네요 차...

0
이번경험치 이벤오류수정좀 (1)

너무  무성의하신거 아뇨  귀찬으니까  그냥 100퍼마춘거같은 ...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