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검색
자주 찾는 검색어
#탈퇴 #결제 #캐시 #보안 #전투
  • 계정관련 미노스 전용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미노스 서버 전용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1년에 한번 판매됩니다.

    판매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며, 상품 판매 시 R2 홈페이지(로그인 > 결제/상점 메뉴에서

    R2Shop > 미노스 서버 선택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구매]를 통해 구매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노스 서버 전용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의 이전 가능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1) 미노스 서버 > 노바 서버로 이전 가능

    예시2) 미노스 서버 > 이클립스 서버로 이전 가능

    예시3) 미노스 서버 > 아벨리아 서버로 이전 가능

     

    [캐릭터 서버 이전 기본 정책 및 세부 내용]

    1) 이전하는 서버에 동일한 캐릭터명이 존재할 경우 이전되는 캐릭터명 뒤에 @무작위숫자 또는 알파벳이 붙여집니다.

    2) 캐릭터 서버 이전 신청 완료 시점의 데이터로 이전이 진행됩니다.

    3) 소진되는 캐시 아이템(기간제)등의 아이템들도 해당 데이터 기준으로 이전 시 동일 기간을 보유한 상태로 복구됩니다.

    4) 퀘스트 정보 (완료/진행 중)는 유지됩니다.

    5) 장착한 매터리얼과 전리품, 매터리얼 인벤토리와 전리품 인벤토리에 아이템들은 모두 이동됩니다.

    6) 서번트 및 주화와 관련된 데이터도 모두 이동됩니다.

    7) 룬에 대한 효과도 모두 동일하게 가지고 이동됩니다.

    8) 캐릭터가 보유한 실버를 최대 4억 실버까지 가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9) 창고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10) 캐릭터가 기억한 장소는 저장되어 이동됩니다.

    11) 웹젠 보관함 / R2 보관함에 보관중인 서버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12) 이전한 캐릭터의 팀랭크전 랭킹은 초기화됩니다.

    13) 친구 목록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14) 오픈 서버에서 오리지널 서버로 이동 시에는 봉인 상태의 아이템이 봉인 해제됩니다.

    15) 90Lv 미만 캐릭터, 길드에 가입된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합니다.

    16) 위탁 상점에 아이템이 등록되어 있거나 판매 금액을 수령하지 않은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합니다.

    17) 일부 아이템은 이동이 불가하며, 이전하기 전 서버의 R2 보관함으로 이동됩니다.

    ※ 오픈 서버 > 오리지널 서버 이전 불가 아이템 목록

    하데스 부활의 참 / 메테오스의 신성 참 / 마르스 수호의 참 / 황금 보물상자 / 황금 보물상자 열쇠 /

    봉인 해석의 룬 / 경험치 증폭의 룬 상자 / 경험치 증폭의 룬(1.3배 6시간) / 경험치 증폭의 룬 (1.5배 6시간) /

    베이징올림픽 축복 폭죽 / 텔레포트 룬 / 트랜스폼 룬 / 던전 입장권

     

    [캐릭터 서버 이전 조건]

    ※ 주시자의 망토, 투명 망토, 모든 등급의 텔레포트 조종반지 보유 시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 서버 이전 시 4억 실버까지만 이전 가능하며, 그 이상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 90Lv 미만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캐릭터 서버 이전 혜택]

    ※ 서버 이전 후 105Lv 점핑 적용!

    ※ 각성 퀘스트 전체 완료 혜택 및 각성 스킬 조각(레어) 200개 인벤토리 지급!

    레전드 SSS급 주화 20개 지급!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구매 시 유의사항]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신청 완료 즉시 사용되며, 구매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 주세요.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신청 완료 즉시 다음 주 정기점검 전까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권은 귀속 상태로 인벤토리에 지급되며, 서버 이동을 한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를 이용한 캐릭터는 90일 간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계정관련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R2 홈페이지(로그인 > 결제/상점 메뉴에서

    R2Shop > 서버 선택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구매]를 통해 구매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매월 1회, 1주일간만 판매되며, 사전 공지를 통해 판매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의 이전 가능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1) 노바 서버 > 아벨리아 OR 이클립스 서버로 이전 가능

    예시2) 이클립스 서버 > 아벨리아 OR 노바 서버로 이전 가능

    예시3) 아벨리아 서버 > 이클립스 OR 노바 서버로 이전 가능

     

    [캐릭터 서버 이전 기본 정책 및 세부 내용]

    1) 이전하는 서버에 동일한 캐릭터명이 존재할 경우 이전되는 캐릭터명 뒤에 @무작위숫자 또는 알파벳이 붙여집니다.

    2) 캐릭터 서버 이전 신청 완료 시점의 데이터로 이전이 진행됩니다.

    3) 소진되는 캐시 아이템(기간제)등의 아이템들도 해당 데이터 기준으로 이전 시 동일 기간을 보유한 상태로 복구됩니다.

    4) 퀘스트 정보 (완료/진행 중)는 유지됩니다.

    5) 장착한 매터리얼과 전리품, 매터리얼 인벤토리와 전리품 인벤토리에 아이템들은 모두 이동됩니다.

    6) 서번트 및 주화와 관련된 데이터도 모두 이동됩니다.

    7) 룬에 대한 효과도 모두 동일하게 가지고 이동됩니다.

    8) 캐릭터가 보유한 실버를 가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9) 창고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10) 캐릭터가 기억한 장소는 저장되어 이동됩니다.

    11) 웹젠 보관함 / R2 보관함에 보관중인 서버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12) 이전한 캐릭터의 팀랭크전 랭킹은 초기화됩니다.

    13) 친구 목록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14) 오리지널 서버에서 오픈 서버로 이동 시 장착된 장비 아이템은 모두 봉인 상태로 변경되며,

    오픈 서버에서 오리지널 서버로 이동 시에는 봉인 상태의 아이템이 봉인 해제됩니다.

    15) 90Lv 미만 캐릭터, 길드에 가입된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합니다.

    16) 위탁 상점에 아이템이 등록되어 있거나 판매 금액을 수령하지 않은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합니다.

    17) 일부 아이템은 이동이 불가하며, 이전하기 전 서버의 R2 보관함으로 이동됩니다.

    ※ 오리지널 서버 > 오픈 서버 이전 불가 아이템 목록

    성수 / 보물상자 / 기억의 룬 / 둔갑의 룬

    ※ 오픈 서버 > 오리지널 서버 이전 불가 아이템 목록

    하데스 부활의 참 / 메테오스의 신성 참 / 마르스 수호의 참 / 황금 보물상자 / 황금 보물상자 열쇠 /

    봉인 해석의 룬 / 경험치 증폭의 룬 상자 / 경험치 증폭의 룬(1.3배 6시간) / 경험치 증폭의 룬 (1.5배 6시간) /

    베이징올림픽 축복 폭죽 / 텔레포트 룬 / 트랜스폼 룬 / 던전 입장권

     

    [캐릭터 서버 이전 조건]


    ※ 45Lv 이상 보급상자는 서버 이전 시 삭제됩니다.

    ※ 서버 이전 시 4억 실버까지만 이전 가능하며, 그 이상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 90Lv 미만 캐릭터는 서버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구매 시 유의사항]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신청 완료 즉시 사용되며, 구매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 주세요.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는 신청 완료 즉시 다음 주 정기점검 전까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권은 귀속 상태로 인벤토리에 지급되며, 서버 이동을 한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를 이용한 캐릭터는 90일 간 캐릭터 서버 이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 계정과 통합 계정은 몇 개까지 만들 수 있나요?

    3rd Party란, 보유하고 있던 네이버/페이스북/구글 3종의 SNS 계정으로
    웹젠에 간편하게 가입하는 시스템입니다.

    단, 결제/개인 정보 변경/게임 접속 등을 하기 위해서는 1회의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또한 기존에 웹젠 통합 계정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본인인증 절차 후
    기존 통합 계정 정보에 3rd Party SNS 연동 계정이 함께 묶입니다.

    예를 들어 웹젠 통합 계정이 원래 3개가 존재했다면 2개의 3rd Party 연동 계정을 추가 인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웹젠 통합 계정이 5개가 있을 경우, 추가로 3rd Party SNS 연동 계정을 생성할 수는 있으나 인증 계정 연결은 불가능합니다. (웹젠 통합 계정은 총 5개까지만 생성 가능)

    즉, 3rd Party SNS 연동 계정과 웹젠 통합 계정을 통틀어 총 5개의 계정까지만
    결제/개인 정보 변경/게임 접속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 SNS 계정을 탈퇴하면 어떻게 되나요?

    예를 들어, A라는 네이버 계정으로 웹젠에 가입한 뒤 게임을 즐기다가
    A 네이버 계정을 탈퇴한다면 A로 가입한 웹젠 SNS 연동 계정 역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SNS 계정 탈퇴 시에는 반드시 신중을 기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로 가입한 계정이 이용 제한 됐어요!

    계정이 당사의 운영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 제한된 경우가 아니라면 3rd Party 가입 시 사용한
    SNS 사의 운영 정책 위반으로 해당 SNS 계정이 이용 제한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3rd Party SNS 연동 계정을 통해 웹젠에 로그인하는 것이므로
    해당 SNS 계정이 이용 제한되었다면, 웹젠에 연동한 계정의 로그인 역시 제한됩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 계정은 탈퇴하면 재가입 못하나요?
    3rd party로 회원가입한 경우 본인인증 완료 상태에 따라 재가입의 여부가 달라집니다.
    ① 3rd party 계정(본인인증 완료)
    - 회원탈퇴 신청 후 30일동안 재가입 가능
    ② 3rd party 계정(본인인증 미완료)
    - 회원탈퇴 신청 후 즉시 탈퇴 처리되어 재가입 불가
    본인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상태라면 즉시 탈퇴처리가 되어 신규 계정을 생성해야하므로
    재가입을 고려하여 반드시 본인인증을 완료해두신 상태로 이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 계정으로는 게임을 할 수 없나요?

    3rd Party 소셜 계정으로 웹젠에 간편하게 가입 및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본인인증 절차 1회를 진행하셔야만 게임 플레이와 결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 계정 비밀번호를 찾고 싶어요.

    3rd Party 가입 계정은 웹젠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찾을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찾기는, 해당 소셜 계정 사이트에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계정관련 3rd Party(써드파티)가 뭔가요?

    3rd Party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네이버/페이스북/구글 3종의 SNS 계정으로
    웹젠에 간편하게 가입하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페이스북/구글 SNS 계정으로 손쉽게 웹젠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SNS 계정 정보를 웹젠으로 연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결제/개인 정보 변경/게임 접속 등을 하기 위해서는 1회의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계정관련 외국인이라 ARS 전화 인증 가입이 안되는데 명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개인정보는 이름/이메일/휴대폰 번호만 변경할 수 있으며 통합계정 명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계정관련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자 단속 기준과 근거 수집 방식이 궁금해요.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자 단속은 객관적 판단의 근거인 게임 데이터(로그)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단순 플레이 패턴이나 정황 등 주관적인 내용으로 불량 이용자 여부를 판단하지 않으며
    근거 자료를 여러 차례 검증하고 확인 절차를 거쳐 단속이 진행됩니다.

  • 계정관련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영구 이용 제한됐는데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

    만약 지인과 계정 정보를 공유했거나, 계정도용 등으로 인해
    타인이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용 제한된 경우에도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비공식 프로그램 단속은 게임 기록을 통해 진행되며
    오프라인 상으로 어떤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즉, 사용자가 아닌 계정의 기준으로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판단 후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단속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로 불편을 겪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계정 정보 공유를 삼가고, PC방 등 공개된 장소에서의 정보 유출,

    PC 바이러스/악성코드 감염을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계정 이용 제한 문의/신고 접수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신고 > 이용제한해지]로 접수해 주세요.

  • 계정관련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 영구 이용 제한에 대한 근거를 보내주세요.

    관련 근거 자료는 고객님의 캐릭터 정보이기에 앞서, 게임의 내부 데이터(로그)입니다.
    따라서 내부 프로세스가 담긴 내용의 안내 및 공개가 어려운 점 참고 바랍니다.

    ※ 계정 이용 제한 문의/신고 접수의 경우 본인인증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신고 > 이용제한해지]로 접수해 주세요.

  • 계정관련 계정이 영구 이용 제한됐어요. 이유를 알려주세요.

    계정이 이용 제한된 경우, 게임 접속 시 화면에 오류 메시지와 함께 접속 불가함이 안내됩니다.

    해당 메시지에 간단한 제한 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고자 한다면

    이용 제한된 계정으로 R2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문의/신고 > [이용제한해지] 카테고리로 본인인증 후 문의해 주세요.

    계정 이용 제한에 대한 내용의 확인 및 안내를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인증이 불가능할 경우 안내가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계정관련 계정은 1인당 몇 개까지 생성할 수 있나요?

    웹젠 통합계정은 하나의 신상(주민등록번호)당 최대 5개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탈퇴 대기 계정 포함)
     
    , 주민등록번호 당 게임 이용 동의 가능 계정수는 게임 별로 다를 수 있으며
    ,
    R2
    에서는 주민등록번호 당 최대 5개의 계정까지 게임 이용 동의가 가능합니다
    .
     
    참고로, 각 계정당 각각의 홈페이지 닉네임 설정이 가능합니다
    .
    (
    : 계정 3개인 경우 각각 홈페이지 닉네임 3개 설정 가능)

1 2 3
TOP